제가 아이팟에서 쓰던 어플들 추천해드리겠습니다
저도 이런 어플 추천글로 도움 많이 받았던지라 저도 써보고 싶었어요 ㅋㅋ


자세히는 못하겠고 아이팟을 팔아버린지라 ㅠㅠ

일단 리스트 작성이랑 간단소개

장르별로 해보렵니다 알파벳순

비즈니스

도미노피자
피자주문을 아이폰으로??
대신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언젠간 꼭 한번 시켜먹을겁니다;;

메가박스
여타 영화관 어플들 쓸일이 없ㅠㅠ


에듀케이션
2010 시험일정 - 외국어, 자격증
이거보고 기사 시험있는걸 알았죠 ㄷㄷㄷ

엔터테인먼트
CGV, 롯데시네마, naver movie
여타 영화관 어플들 쓸일이 없ㅠㅠ

곰플레이어
뮤직비디오 새로나온거 한번씩 볼만합니다

네이버 웹툰
3편정도를 꼬박꼬박 챙겨봅니다

인생그래프
나만 잘 나와서 ㅈㅅ ;;

파이낸스
하나N MONEY
제가 써본것중엔 간단히 쓰기에 적당합니다
컴터와 싱크도 지원하는데 저는 안되더군요;

KB스타뱅킹
몇번 인터넷 뱅킹 유용하게 썼습니다^^

KOSTOCK
아이폰 자체 주가시세 어플이있지만 영어라서
이건 한글이라 좋아요 ㅎㅎ

게임
iFlight
비행 게임인데
얼마전 무료로 풀려서 잽싸게 받았지요
제가 하는 몇 안되는 게임중 하나입니다
//

stickwars
성지키기
피도 튀기고 제 취향은 아닌데 친구넘은 잘하더군요 내 배터리~~~
//

unblock me free
블록 빼기? 소코반?
//

위룰
미국계정 쓰는게 드디어 빛을 본 ㅎㅎ
한동안 열풍이였는데 요세는 한풀 꺽인것같네요
위룰 위룰골드 위룰레드 아무거나 다 똑같습니다
//

네비게이션

네이버지도

다음지도

부산 버스

부산 지하철

iBus - Busan

iKorway Korean Subway

PlayMpa
엑스페리아부터 민트패드 아이팟에서까지 써봤네요
인터넷 없어도 오프라인 지도 가능합니다
아이폰/팟에서는 어플 설치후 설정?에서 지도를 권역별로 각각 받아주셔야 합니다
법이 그렇다더군요
//

WeWhere - 친구찾기
위치추척되는것같더군요
저는 같이 해볼 상대가 없어서 안해봤습니다


뉴스
신문사 어플들은 다 받았는데 뉴스를 안보네요;


MobileRSS Free ~ Google RSS News Reader
자주 들르는 블로그들 RSS 주소를 등록하여서 구독합니다
구글리더와 연동이 됩니다
//

TV TIME
오늘자 편성표와 알람 설정가능합니다

포토그래피

여친사진 가이드캠
꼭 여친이 아니여도 사진기초를 배울수있습니다
여름에 제주도가서 사람찍을때 유용하게 응용하였습니다 ㅎㅎ;;
//


photoalbums for picasa
piconhand - picasa web albums on your hand
구글 피카사 웹앨범에 사진을 잠깐씩 올려놓는데요 그럴때 보면 좋죠
//


프로덕티브티 (이렇게 읽는거 맞나;;)
누드 배터리 free
배터리 타임 알려줘요
로딩이 좀 긴데 한번씩 볼만합니다

보안카드 관리툴 라이트
라이트는 한종류만 등록됩니다
(이럴땐 비슷한 다른 어플 하나더 설치하심이;)

근데 아이폰으로 인터넷뱅킹할때는???
이럴땐 보안카드 따로 들고다녀야겠더라고요;;

세컨드라이브
비슷한 어플로 아이팝폴더 등이 있지요
기간을 두고 영상등을 올려놓고 인터넷연결하여서 볼수있습니다

어썸노트
이만한게 없어요 들어갈때 시간이 걸리는게 아쉽지만요.. 아이폰은 다를려나;
에버노트랑 구글이랑도 싱크되고요 (싱크가 된다뿐이지 카테고리 나누고하는 그런거까지는 아니고;;)

운전면허 필기
아 필기딴거 유효기간지난지라.. 조만간 따야할텐데 ㅡㅡ;

한컴오피스 뷰어 아이폰 에디션
이걸로 리더보고서 받아봤네요^^(구글메일을 연동시키고 첨부파일만 어디어디로 설정된 메일주소로 보내면
아이폰에서도 볼수있게 변환되서 보내주면 그걸 볼수 있지요;)

contactsGuru
초성변환이라고 하지요
여러종류가 있는데 제작자분블로그에서 구글 싱크, 아이폰가사입력등 정보 많이 얻었기에 저 프로그램씁니다

evernote
잘쓰는 분은 유용하게 쓰시던데...맥북으로 글 작성해서 아이폰으로 읽는다던가요?@@
백업 어플입니다

ihappydays
버전2 유료버전은 푸시지원합니다
생일 보기는 이게 보기 좋더군요

(다만 구글의 생일 땡겨지는 버그 어쩔 ㅠㅠ)

iReadItNow
읽은 책 관리
별점도 줄수있고 트위터에 읽는 책 알릴수 있습니다
(무료어플로 영화 어플나와주면 좋으려만..)

opera mini web browser
사파리아닌 다른 브라우저라니!
신기해서 깔아보곤 자주 안쓰진 않았습니다
원래 인터넷 서핑을 잘 안해서리

saisuke
일정관리
이것도 지를만한!!
기존 캘린더와 연동안되는게 흠
구글과 완벽 싱크!!
월간 달력에 일정이 보임

usay 주소록
파란에서 만든..
카카오톡 엠엔톡하고 비슷합니다
다만 유저가 아직;

쇼셜 네트워킹

다음 마이피플
카카오톡이 안드로이드 지원전에는 안드로이드분들은 구글톡과 더불어 이걸 많이 쓰신걸로..
그러나 카카오톡도 안드로이드 지원하면서부터 상황이@@;

미니홈피
싸이 미니홈피

미투데이
 

카카오톡
이제는 뭐 무료 문자에서 독보적인..;;
왓츠앱이 그렇게 좋다던데... 유료인지라;
카카오 수다 카카오아지트는 뭔지 모르겠음;;

티스토리
내 블로그 댓글 확인에 용이

파랑새
요세는 튕기는게 덜할라나 모르겠네요
그것만 빼면 참좋은데 말이죠

bump
아이폰 끼리 부딛쳐서 전송을 한다죠? ^^
맞붙는 속도등 뭐뭐 같이 해볼사람이 없었 ㅠㅠ

clien.net
dvd pime
눈팅으로 정보 습득중

페이스북


foursquare
자신이 다녀온곳을 체크인합니다 점수도 쌓고요;
다만 아이폰에서 체크인 하려면 컴터로 사이트 들어가서 뭔가 설정해줘야하더군요 이건 검색을...
트위터에 연동가능
제 팔로워분들은 주로 이걸 쓰셔서 저도 이걸로 애용합니다
어쩔땐 내 위치 알린다는게 무섭기도함; ㅎㅎ


비슷한걸로는 내자리 다음플레이스 등이 있습니다 트위터 연동가능 근데 트위터에 올린 지도가 한 1메가되는모양
엔젤리너스 앞에 보니 다음플레이스로 체크인?하면 10%할인?

엠엔톡

napleon messenger lite
네이트온이긴한데 다른게 무료의 경우 2시간인가 푸시로 쪽지등을 받습니다
유료는 시간이 더 김

nateon

osfoora, for twitter
일본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트위터 어플이래요
//

skype
국제 전화보다 이게더 깨끗하다는 말도있고;
암튼 무료 전화어플~
이걸로 일본에 지인이랑 대화 했었네요
데탑용도 있고 안드로이드도 막 생겼습니다
//

slrclub
스르륵클럽

social sync
트위터 사진을 연락처에 연동시키기

tweerdeck
여러화면 빠르게 보기는 편함

twibird
댓글이 무슨글의 댓글인지 확인이 용이

twitpal

twitter
트위터공식어플이죠 어느 어플을 인수한걸로...
결국 트위터 어플 이것저것 쓰다가 공식어플씁니다
팔로우 안하고 리스트추가만 하는 경우가 있는데 그럴때 어느 어플은 리스트 추가만하기가 안되거나 복잡해서;;
(최초의 트위터어플은 에코폰이라던데 맞나모르겠네요 )
//

twtkr
드림위즈 트위터어플
twtkr.com

whoshere

windows live messenger


스포츠
korea baseball




그외....
air video
sleep cycle

+ Recent posts